구글 블로그스팟(Blogger) 개설하기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블로그는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네이버블로그이며, 뒤를 이어 다음블로그와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가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zum인터넷에서 제공하는 이글루스가 새로운 변화와 더불어 부활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

자체 밸리에서의 소통과 보이지 않는 혜택이 소수 특정 블로거에게만 몰려있는 티스토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방적이고 수평적이어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블로그 서비스인 구글블로그와 역시 해외에 기반을 둔 설치형블로그인 워드프레스 역시,,

자유롭고 안정된 서비스는 물론, 개인신상 정보와 해당 블로그에 대한 필터링 및 과도한 제재를 염려해야 하는 부담감이 적기 때문에 향후 상당히 부각될 1인 미디어로서 각광받을 것이 거의 확실시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단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블로그인 블로그스팟(blogger. 블로거) 개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로그인하기 전 우측 상단에 블로거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으로 자동 이동하게 됩니다.

구글블로그를 만들려면 일단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은 안드로이드폰 기반의 스마트폰 유저라면 모두 가지고 있을 것이므로, 블로그스팟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블로그 만들기 초기 화면에서 자신의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다음, 유저의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설정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추후 Blogger 대시보드에서 얼마든지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 대시보드란 티스토리의 관리자 화면이라고 보면 됩니다.

  

  

구글블로그 개설이 되고난 후의 Blogger 대시보드의 화면입니다. ▼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면 게시글 수정, 레이아웃 변경, 가젯(위젯)을 이용한 사이드바 구성을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블로그와 관련된 통계를 관리할 수 있으며 새로운 블로그도 자신의 대시보드에서 얼마든지 추가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내 포털사이트에서는 구글블로그 게시글에 대한 검색이 인색하긴 하지만, 게시글을 어느 정도 업데이트한 후에 검색등록을 하고 꾸준히 관리한다면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 포털사이트 업계 3위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으며 이글루스블로그 서비스 업체인 zum인터넷의 경우에는 검색등록과 사이트 등록이 상대적으로 인색하지 않은듯 합니다.

  

 

세계 70% 이상의 유저들이 구글 및 크롬 사용자라는 것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증가가 두드러진 국내 스마트폰 시장규모와 모바일 인프라를 감안했을 때,,

국내 포털 검색에만 초점을 둘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그리고 글로벌한 관점에서 구글블로그와 워드프레스는 향후 결코 외면할 수 없는 소통의 도구로서, 그리고 블로거들에게는 매우 자유로운 기반의 든든한 1인 미디어가 되어줄 것입니다.

    

블로그스팟 운영에 대한 디테일한 사항은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이상으로 구글블로그 만들기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