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동안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지속적으로 과도한 스패머 행위 등의 비정상적 활동을 하다가 트위터 계정이 갑자기 정지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트위터는 이러한 운영방침에 대해 가입시 약관에 운영원칙을 약관에 명시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유저들은 이러한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가입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부정한 사용을 하지 않았다 해도 자신도 모르게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컴퓨터 로봇에 의해 운용되는 트위터의 관리시스템으로 인해 트위터 규정을 위반하지 않았어도 사용자 계정을 정지당하는 억울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본 페이지에서는 트위터 계정이 정지되는 이유와 원인, 그리고 계정정지를 해제하고 트위터 계정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트위터 계정정지의 원인(공식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타인의 이름을 도용하거나 악성코드를 유발하는 경우

2. 자동 프로그램에 의한 팔로잉·팔로워 관리

3. 단시간에 팔로잉·팔로워 수를 늘리는 경우

4. 팔로잉 수가 팔로워 수보다 현저히 많을 경우

5. 여러 사용자에 의해 차단되거나 여러 차례 스팸신고를 받는 경우

6. 동일한 트윗내용을 여러 계정에 올리거나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올리는 경우

7. 내용과 전혀 무관한 주제의 해시태그를 달거나 이러한 트윗을 남발하는 경우

8. 리트윗이 아닌, 다른 사용자의 트윗을 도용·재생산하는 경우

9. 부정한 방법으로 생성한 팔로잉·팔로워 리스트 목록 매도 행위

10. 악성프로그램, 피싱사이트 링크, 외설적·폭력적 이미지 사용

11. 광고를 목적으로 한 관련 웹사이트 이동 링크와 불필요한 답글의 대량 유포

12. 다른 링크로 이동하는 하이퍼링크가 담긴 트윗을 계속 올리는 경우

    

  

이 중에는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는 항목도 있습니다. 

5번의 경우에는 여러 사용자가 특정한 유저를 공격하기 위해 악의적으로 신고와 차단을 반복할 경우 해당 유저는 억울하게 계정을 정지당할 수도 있는 것이죠. (과거 한 연예인의 사례)

 

또한 12번의 경우, 티스토리 사용자는 각별히 주의해야할 듯합니다.

티스토리에는 트위터로 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있는데 자신의 포스트를 자동으로 트윗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문제는 트위터에 별다른 활동없이 자신의 포스트만 연동시켜놓게 되면 이 또한 계정정지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억울할 수도 있겠으나 소통이나 다양한 내용을 다루는 활동없이 남들로 하여금 자신의 글만 보라고 올리는 행위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억울하게 트위터 계정이 정지되었다고 생각할 경우, 계정정지를 해제하고 복구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계정이 정지되었어도 일단 로그인은 되기 때문에 해당 계정이 정지되었다는 팜업메세지를 접하게 되며, 복구를 위한 정지해제 이의신청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접 고객센터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우측 상단 본인 계정의 썸네일을 클릭하여 -> 고잭지원 -> 문제해결 -> 계정접근권한 문제 -> 계정 잠김 또는 일시 정지 -> 해당 항목 클릭  '일시 정지된 계정 정보'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2. "여기를 클릭하여 이의 제기를 접수하세요" 링크를 클릭하면 제출 양식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3. 이 페이지에서 먼저 첫번째 항목인'발생문제 유형'을 선택한 다음 '문제 설명'란에 자신의 계정 복구 신청을 하는 글을 작성한 뒤 페이지 하단에 '제출하기'를 클릭하여 전송합니다.

  

4. 관리페이지의 메세지에 따라 부가적인 절차를 마무리하면 이의신청은 일단락 되고, 본인의 이메일로 그 결과가 전송됩니다. (빠르면 몇 시간 후에서 약 3일 이내 소요되는 것으로 보임)

 

 

아직까지 한국어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지만 완벽한 영어문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므로 간단한 핵심 내용을 적어 전송하면 되는데,, 주로 '앞으로는 스팸활동을 하지 않고(스패머의 경우) 트위터의 원칙 규정을 잘 지키며 제대로 운영하겠다'라는 식으로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트위터 계정정지 원인과 해제 및 복구 방법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