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블로거 사이드바에 링크목록(즐겨찾기 링크) 구성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하여 왼쪽 하단에 있는 '네트워크' 메뉴 중에서 '내 링크'를 사용한뒤 '꾸미기'의 '사이드바' 메뉴 중에서 '링크 모듈'을 추가하면 사이드바에 즐겨찾는 사이트 링크를 구성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는 참고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참고할 수 있는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데,, 

구글블로그인 블로거(블로그스팟, blogspot.kr)에서는 티스토리와 다르게 Blogger 대시보드(티스토리의 관리자 화면과 같음)의 레이아웃 메뉴에서 가젯을 이용하여 즐겨찾기 링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 구글 계정을 소유하고 구글블로그를 개설했다면 일단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구글블로그 만들기는 오른쪽 포스트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블로그 만들기)

  

 

구글블로그는 일단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렇게 블로거 대시보드(관리자 화면)로 이동합니다. 

파란색 테두리로 표시된 '블로그 보기'를 누르면 새로운 창에 자신이 개설했던 블로그가 뜨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누르면 각 관리 메뉴들이 펼쳐지는데 그 중에서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가젯 추가 메뉴를 선택하면 여러 가젯이 포함되어 있는 팜업창이 아주 예쁘게 뜨게 되는데 이중에서 링크 목록이라는 가젯을 선택합니다.

  

  

이 가젯을 선택하게 되면 링크를 구성할 수 있는 목록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제목이란 사이드바에 표시될 이름이므로, 예를 들어 '나의 링크'라는 식으로 정하면 됩니다.

목록에 표시할 항목 수는 표시하지 않아야 링크 한 모든 사이트 내역이 노출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사이트의 이름을 정하고 URL을 입력한 뒤 저장하면 됩니다.

  

 

사이드바의 링크 목록 위치를 바꾸고 싶다면 레이아웃 화면에서 위치를 지정한뒤 오른쪽 상단의 '배치 저장'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클리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블로그(블로거)의 링크목록 구성하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관련글 : 구글블로그 카테고리 만들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