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때 개인계정과 브랜드 계정의 차이는 무엇일까?

 

유튜브를 처음 개설하고자 할 때 개인계정으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이 있다면 유튜브 계정과 연동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신의 채널을 만들고자 할 때는 두 개의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바로 개인계정과 브랜드계정이죠.

 

유튜브-로고
유튜브

 

개인계정은 말 그대로 혼자서 로그인하여 자신만의 계정으로 만드는 것이고, 브랜드계정은 기업이나 브랜드를 위한 계정입니다.

그래서 브랜드계정은 여러 사람이 저마다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들어가서 해당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두 계정의 첫 번째 차이점입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계정을 처음 만드는 입장에서 아마도 '굳이 브랜드계정으로 만들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꾸준히 유튜브 활동을 해서 많이 성장한다면 장기적으로는 관리자를 둘 수도 있는 시기가 오거나 가까운 지인끼리 함께 운영할 수도 있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개인계정을 브랜드계정으로 바꿀 수는 있지만, 이럴 경우 오류가 발생하거나 댓글이 날아가는 황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유튜브-채널-계정-선택-화면
유튜브 채널 개설 초기 계정 선택 화면
브랜드-계정-이름-정하기-화면
브랜드 계정 이름 정하기 화면

 

이 밖에도 브랜드계정으로 개설하는 장점이면서 개인계정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브랜드계정의 경우 구글계정과 다른 이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서 개인계정인 경우에는 구글 계정(ex. 이메일 이름)과 유튜브 계정 이름이 같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1. 여러 사람이 각자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해당 채널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지의 여부

2. 구글 계정과 다른 이름의 채널명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때는 아예 처음부터 브랜드계정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 저작권 위반, 영화 유튜버 채널이 폭망 하는 이유

 

유튜브 저작권 위반, 영화 유튜버 채널이 폭망하는 이유

유튜브의 운영 정책 강화로 인해 최근 들어 수익이 정지되는 유튜브 채널 계정이 늘어나고 있다.일단 제재가 가해지면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유튜브 수익 정지나 채

e-media.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