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해 애플에게 글로벌 스마트폰 점유율 1위라는 지위를 빼앗긴 바 있다.

이를 되찾기 위해 삼성전자는 고도화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S24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반전을 모색하고 있다.

 

삼성은 과연 이를 계기로 다시 애플과 경쟁할 수 있을까?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24의 성능 및 AI 기능에 대한 몇 가지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갤럭시S24가 선보이는 AI 편집 기능

 

갤럭시S24 시리즈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들 중에서 우선 영상 미디어 콘텐츠, SNS 이용자들을 직접 겨냥한 듯한 부분이 눈에 띈다.

 

인공지능을 통해 강화한 사진과 영상편집 기능이 바로 그것이다.

아마도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에 숏폼 영상과 이미지를 올리는 저 연령층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갤럭시S24 시리즈에 탑재되는 '편집 제안' 기능은 인공지능이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편집 도구를 제안해주고 있는데, 이른바 '생성형 편집' 기능은 인공지능이 사진 끝에 잘려나간 사물의 일부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메워주는 기능이 있다.

 

영상편집에서 '인스턴트 슬로모'라는 기능은 영상의 프레임 사이에 인공지능이 만든 새 프레임을 넣어 자연스러운 슬로모션 효과를 만들어 줌으로써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다.

 

AI로 구현하는 스마트폰 소통 방식의 혁신

 

삼성전자는 '인공지능을 통한 세상과의 소통 방식을 혁신'이라는 모토로 내놓은 이번 인공지능 기능들이야말로 갤럭시S24 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통화 중 실시간 통·번역 기능이다.

서로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사용자라도 두 기능을 통해 소통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이어서 과거 상상 속의 산물이 현실화되어 가는 느낌이다.

 

아직까지 실시간 통역이 이뤄지는 데 다소 지연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이것이 대화를 크게 방해가 될 정도는 아니다.

 

미국-새너제이의-SAP센터에서-개최된-갤럭시-언팩-2024에서-관람객들이-갤럭시S24-시리즈를-체험하고-있는-모습
미국 '갤럭시 언팩 2024' 장면

 

개선된 음성 녹음 기능도 주목할만하다.

새롭게 장착된 음성 녹음 기능은 네이버의 '크로버노트'처럼 대화를 스크립트로 만들어 제공해 주어 요약과 번역이 가능하기 때문에 창작을 위주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런 기능들을 제공해 주는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이 이미 시중에 나와 있지만,

갤럭시S24에서는 별도 앱을 내려받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 내부에서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이 상당히 편리할 뿐만 아니라 별도로 앱 사용 서비스 요금을 낼 필요도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다른 인공지능 기능인 '서클 투 서치'는 구글과 협업을 통해 첫선을 보인 검색기능인데 찾고자 하는 이미지나 문자에 동그라미나 다각형을 그리면 바로 검색해 준다. 상세 정보를 빨리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장점이다.

 

예를 들어,, 이 기능을 통해 이미지에 담긴 상품정보를 검색해 보거나 여행지를 탐색하는 것이 수시로 가능하다.

그러나 인물검색은 개인정보 보호문제로 차단, 활용할 수 없다.

 

기타

 

이 밖에도 다음과 같은 향상된 기능들이 있다.

 

  • 카메라 AI 보정 기능으로 최대 10배 줌 촬영도 높은 화질로 저장 가능
  • 터치 한 번으로 슬로모션 동영상 촬영 모드 진입
  • 최대 밝기 2,600 nit의 디스플레이 밝기
  • 빛 반사율을 확연히 줄여주는 디스플레이 '고릴라 아머' 적용

 

최근 들어 일부 젊은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 중에서,,

갤럭시폰을 일명 "아재폰", "갤레기"등으로 비하하면서 갤럭시 사용자가 사진을 찍거나 전화번호 저장하는 것도 거부하는 등의 행동이 유행처럼 되었다는 보도를 접한 적이 있다.

 

막연히 애국 소비를 권장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지만, (예를 들어, 국내 통신사 배만 불리는 망 사용료 문제 같은..)

단지 특정 제품 소유를 통해 자존감이 높아진 듯한 맹목적인 착각도 상당히 문제가 많다. 

 

본인들이 애플 아이폰을 좋아하고, 애플 생태계에 빠져 밈을 형성하는 것까지는 좋은데, 굳이 다른 제품이나 그것을 사용하는 이용자까지 디스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정상적인 마인드와 온전한 자존감을 지닌 사람들은 이와 같은 저렴한 행위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갤럭시, 아이폰 스마트폰 카메라 기본 설정 (퀄리티 좋은 폰카메라 사진 촬영 세팅)

 

갤럭시, 아이폰 스마트폰 카메라 기본 설정 (퀄리티 좋은 폰카메라 사진 촬영 세팅)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과 기능이 이제는 DSLR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정도로 크게 발전해 왔고, 여전히 계속 업그레이드 중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얼마든지 퀄리티 높은 사진을 촬영

e-media.tistory.com

망 사용료 논란의 본질과 입법 추진의 심각한 문제점 (cf. 망 중립성)

 

망 사용료 논란의 본질과 입법 추진의 심각한 문제점 (cf. 망 중립성)

최근 대표적인 외국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CP 기업(콘텐트공급업체)인 트위치의 한국 사업 철수 사태로 국내 ISP 기업(인터넷서비스 공급업자인 KT, LG, SK 국내 통신 3사)의 '망 사용료' 요구에 대

e-media.tistory.com

오캠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 방법 (화면 녹화, 녹음 프로그램 OHSOFT 활용)

 

오캠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 방법 (화면 녹화, 녹음 프로그램 OHSOFT 활용)

1인 미디어, 온라인 강의가 활성화되면서 노트북 PC 화면을 녹화, 녹음, 캡처하거나 웹캠을 이용하는 TOOL의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관적 인터페이스의 장점을 지닌 컴퓨터 화면

e-media.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