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자체적으로 불펌 방지를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과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블로그는 자동으로 이런 기능이나 플러그인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불펌방지 소스를 적용하여 불펌이나 스크랩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html 불펌 클릭방지 소스는 티스토리의 경우 이미 플러그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굳이 소스를 직접 적용할 필요는 없고, 이러한 기능이 없는 구글블로그(블로그스팟, or 블로거)에 적용하면 됩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블로그스팟의 경우는 애써 작업한 글과 사진을 도용해 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소스를 적용하려면 일단 관리자 화면인 '내 블로그' 메뉴로 들어간 다음,
티스토리의 스킨 메뉴에 해당하는 템플릿 메뉴를 클릭하여 html 소스 편집 기능 메뉴로 들어갑니다.
(2017년 최근에는 '템플릿'이 '테마'로 메뉴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화면의 상단부에서 <head> 바로 아래 해당 불펌방지소스를 붙여 넣기 하여 첨부한 다음 템플릿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이 소스가 적용되면 마우스 드래그와 우클릭이 금지되어 애써 작성한 소중한 블로그 포스트를 함부로 도용해가지 못하게 됩니다.
물론 관리자인 본인도 포스트 화면을 직접 긁어서 복사할 수 없게 됩니다만, 수정 편집을 하면 되는 문제이므로 이는 제약이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해당 소스는 아래 첨부 파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블로그 불펌방지소스에 대한 간략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구글블로그불펌 방지 소스 (복사하여 <head> 아래 붙여 넣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