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 애스센스는 새로운 자동 광고인 '관련 검색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블로그 포스트 내에서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보고 있는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된 검색어를 표시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관련 검색어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와 사이트 검색결과가 표시될 수 있는 Google의 검색 환경으로 이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 기능 장점
자동광고 관련 검색어를 사용 설정하면,,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에서 관련 주제를 탐색하고, 검색용 애드센스 광고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참여도 증가 :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를 사용하게 되면, 해당 사이트(블로그 포스) 내용과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사이트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 추가 수익 증대 : 이 기능을 사용 설정하면, 콘텐츠 검색 결과에 의한 트래픽 증대 효과로 검색 광고 수익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를 생성하므로 양질의 내용으로 포스팅된 페이지에서는 더 많은 관련 검색어가 생성되어 실적이 개선된다.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 사용 설정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를 사용 설정하려면, 일단 자동 광고 사용 설정을 먼저 하고 나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 로그인 후 '광고' 메뉴를 클릭
- 내 사이트가 나와 있는 페이지에 사이트 옆의 수정(기울어진 연필 모양)을 클릭
- 일단 '광고 설정'에서 자동 광고가 사용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 인페이지 형식을 클릭하고 관련 검색어를 사용을 설정
- 서비스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함을 확인
-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 (자동 광고 단위의 관련 검색어는 요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에 즉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음)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를 생성하기 때문에 양질의 충분한 텍스트 콘텐츠 분량이 있는 페이지에 유리합니다.
이 광고 기능의 한계
그러나 아직까지 이 광고 기능의 한계점도 존재합니다.
일단 게시자인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되는 수익 배분율이 51%이기 때문에, 68%인 기존 다른 광고보다 수익 배분율이 다소 낮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트래픽 증가 유인 효과로 상쇄되는 부분이므로 충분히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직 영어와 독일어로 랜더링 된 페이지만 표시된다
- 따라서 한국에서는 일단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예약'만 걸어놓을 수 있다.
- 한국에서는 이 기능 메뉴에 '접수대기'라는 것이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
그러나 한국 사용자들도 추후 이 광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기 때문에 일단 예약을 걸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차피 관련 검색어 역시 자동 광고의 일부이므로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 메뉴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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