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펌을 방지하는 임시 장치로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방지하는 소스를 적용하고자 할 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미 설치되어 있는 플러그인 중에서 '스팸·불펌방지'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이글루스블로그-캐릭터-이미지
이글루스블로그

 

그러나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러한 플러그인이 없기 때문에 소스코드를 입력한 위젯을 이용하여 우클릭 드래그 방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글루 관리 메뉴로 들어가 > 디자인 > 위젯 페이지로 간 다음 [html/scrip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글루스블로그-관리화면-이미지
이글루스,관리화면
이글루스블로그-위젯-사용-이미지
이글루스위젯

  

아래와 같은 팜업창이 뜨면 먼저 위젯의 위치를 결정하고 위젯의 이름을 정합니다.

이름이나 위젯 설명은 본인이 알아보기 쉽도록 알아서 정하면 됩니다. (예) '우클릭 방지' / 설명은 생략해도 됨

 

그런 다음 아래의 코드를 입력한 뒤 저장하면 됩니다.

<body oncontextmenu="return false" onselectstart="return false" ondragstart="return false">

 

<META http-equiv="imagetoolbar" content="no">

(이 소스는 본문 하단에 첨부된 메모장 파일을 불러다 사용하면 됩니다) 

 

이글루스블로그-위젯-만들기-화면
위젯만들기

 

위젯 제목과 상하 여백 등은 편의상 '숨기기/없애기'로 지정하면 되며 썸네일도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마무리 되면 해당 위젯은 위젯 목록에 설치되는데 사용을 원할 경우 '바로적용' 버튼을 누르고 스킨에디터로 이동하여 해당 위젯을 체크/적용하면 곧바로 활성화가 됩니다.

 

이글루스-위젯-적용방법
이글루스,위젯

 

이 위젯은 실제 사이드바에서는 노출되지 않고 관리화면의 메뉴에서만 보이기 때문에 이 위젯이 방문자로 하여금 노출되지는 않으며, 관리화면의 위젯목록으로만 남아 있어 운영자만이 사용, 삭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클릭 금지 소스코드가 완벽하게 불펌을 방지할 수는 없으나 가장 기본적인 불펌 방지 기능으로서 어느 정도 유용한만큼 이글루스 사용자라면 아래의 소스를 활용한 위젯을 적용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글루스 우클릭 금지 html 소스.txt
다운로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