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보안을 위한 크롬 자동완성 기능 해제

   

각종 포털사이트를 비롯한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할 때 편리성을 위해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이미 회원가입시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제공하거나 입력된 경우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인터넷보안을 위한 철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자동완성 기능이란 한 번 로그인 했던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 하고자 할 때, 직접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아도 이전 로그인시 입력했던 아이디가 이미 기억되어 노출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동 로그인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의 로그인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이지만, 가정과 같이 안전한 장소에서 사용하는 PC가 아닌 PC방이나 사무실과 같은 공용PC일 경우 이러한 자동완성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다소간의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속도와 안정성을 위해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크롬은 편리성을 위한 자동완성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사용정보를 삭제해 주거나 경우에 따라 자동완성 설정 기능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구글 뿐만 아니라 많은 사이트들이 이러한 자동 로그인 기능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 후에는 다소 번거롭더라도 각종 해당 사용정보를 삭제해 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목록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고급설정표시'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비밀번호 및 양식'이라는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첫 번째 항목이 바로 자동완성 기능이고, 두 번째 항목은 웹 비밀번호저장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완성 기능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이것을 해제해 주면 됩니다. 두 번째 항목인 웹 비밀번호 저장은 당연히 해제해 두는 것이 좋겠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인터넷 사용 정보를 모두 삭제해야 나중에 다시 자동완성 기능을 체크해도 기존 정보들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와 같이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하고 나면 네이버나 다음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려고 할 때 로그인 아이디 창에 더 이상 기존에 로그인 했던 아이디가 나타나지 않게 되므로 그만큼 안전성을 더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크롬의 양식 자동완성에 대한 소개를 살펴보면, 처음 양식을 저장하게 되면 사용자의 관련 정보들을 자동완성 항목으로 저장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만 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보안을 위한 구글 크롬의 자동완성 기능 해제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